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은 지난 11월 25일 오후 5시 우송정보대학 우송타워 5층 강당에서 프랑스 국립제빵제과학교(INBP·Institut National De La Boulangerie Ptisserie)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알려왔다.

수료식에서는 우송정보대 정상직 총장을 비롯해 수료과정 학생 49명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프랑스에서는 화상으로 INBP국립제빵제과학교 Damien André Chef, INBP 국제협력담당 Cécile Henry 가 참석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학생들은 그동안 자신들이 1년간 배운 과정을 수료하는 자리로 학생들은 프랑스 INBP Diploma 취득 시험을 치른후 결과에 따라 INBP Diploma를 받는 날이다.

프랑스 INBP Diploma 취득과정은 Baking, Pastry와 Chocolate으로 이뤄져 있으며 우송정보대에서는 Pastry 와 Chocolate 과정이 있다.

일반적으로 INBP Diploma 취득은 프랑스 현지에서도 약 50%정도의 합격률을 가지고 있어 시험이 어렵기로 유명하다. 우송정보대에서는 Pastry와 Chocolate 2가지과정의 INBP Diploma를 취득하기 위해 3번의 시험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49명의 학생중 47명의 학생이 INBP Diploma를 취득했다.

우송정보대학이 ‘Master Class INBP Ptisserie WSC’이라는 명칭으로 1년간이 프로그램을 수학하고 학점을 취득한 학생들은 그동안 제빵 및 페이스트리, 초콜릿 3개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INBP 교수진 등에게 8개월, 784시간 이론과 실습을 익혔다. INBP와 동일한 기준으로 실시하는 3차례 테스트를 통과해 INBP 학위와 베이커리 분야의 INBP 수료증을 취득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