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화 천안을여성위원장, “여성들이 소통의 중심에 서서 다양한 사회분야에 중추적 역할 하길”

더불어민주당 천안을여성위원회(여성위원장 김미화·지역위원장 박완주)는 지난 27일 당원역량 강화를 위한 ‘민주주의자의 말과 글’강의를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민생이 답이다! 여성이 만드는 대한민국 새희망”을 주제로 한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공모 선정사업으로, 2018년 성인지를 주제로 한 ‘더 나은 삶을 위한 성평등로그인’, 2019년 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한 ‘끌리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 페이스리딩’과 여성정치참여 제고를 위한‘여성정치의 요람을 흔들다’, 2020년 ‘포스트코로나19 시대의 생활정치-가정 내 양성평등과 아이돌봄을 위한 강의’이후 진행된 천안을여성위원회의 다섯 번째 당원역량 강화사업이다.

김미화 천안을여성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내년 중요한 2개의 선거를 앞두고 그 어느 때보다 소통과 공감이 더 절실해졌다”며 “우리 여성들이 소통의 중심에 서서 정치, 경제 등 다양한 사회분야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연 충남도당 여성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2012년 대선 선거운동 당시 한 경로당에서 겪였던 답답함과 막막함이 생각난다”며 “오늘 이 교육을 통해 더 당당하고 명확하며 부드러운 설득력을 배우길 바라며, 오늘 이 자리에 여성위원회 뿐만 아니라 남성 당원들도 참석해주신 것처럼 모두가 함께하며 더 단단해지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천안을지역위원장은 축사에서 “벌써 다섯 번째 공모사업을 진행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며 “소통하지 않고는 살 수 없는 사회에서 다양한 현안에 대해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오인철·이공휘·윤철상·김은나 충남도의원, 엄소영·이종담·정병인·육종영·배성민·김선홍·김길자 천안시의원을 비롯한 약 60여 명의 당원이 함께 c참여했고 아나운서 주식회사 수석강사인 김미주 강사의 1부 신뢰감을 높이는 스피치, 2부 설득력을 높이는 스피치, 3부 조별토론과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