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묵) 메카트로닉스과 2학년에 재학중인 문경환, 안종환, 유미르, 이상범, 장웅순, 한석현 (지도교수 김진우)은 (사)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한 2021년 종합학술발표대회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장비 개발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문경환외 5명 학생은 충남 지역 산업 구조의 특성을 고려한 스마트 농장과 스마트 공장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AI교육을 위한 센서 네트워크 기반 스마트 공장과 스마트 농장 모니터링 및 무선 원격제어 교육매체 개발』을 출품했다.

김진우 교수는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주말은 물론 늦은 시간까지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면서 개발한 교육 매체와 논문이 좋은 결실을 거두어 매우 대견하며, 앞으로도 가능하다면 더 많은 외부 경진 대회에 참가하여 재학생들이 좋은 경험을 쌓고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다"고 전했다.

문경환 학생은 "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기까지 함께 고생해준 조원들에게 너무 고맙고, 저희가 직접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정규 수업 시간 이후로 따로 수업을 해주신 김진우 교수님께 너무 감사드린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 것 같아 저희 모두의 숨겨진 기량과 잠재력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메카트로닉스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ICT 및 AI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공장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고 있으며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학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2년제학위과정은 메카트로닉스과를 비롯하여 7개 학과(반도체디스플레이과, 자동차융합기계과, 방송미디어과, 시각디자인과, 정보통신시스템과, 산업설비자동화과)를 운영중이며, 12월30일부터 시작하는 정시 신입생 모집에서 수능 성적 없이 학생부(또는 검정고시) 성적으로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