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김갑쇠)이 24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상돈 시장과 정회영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천안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천안시 나눔 문화 확산 실천 유공자 표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천안시복지재단과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속 후원과 기금조성으로 사회 안전망 조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충남도지사 표창은 하이테크필라 주식회사 이인규 대표가 받았으며,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은 세메스 주식회사가 받았다.

천안시장 표창은 기업 부문에 ㈜아라리오와 ㈜정석이 선정됐고 단체 부문에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와 성거읍행복키움지원단이 받았다. 개인 부문에서는 노연희 씨가 수상했다.

이 밖에도 천안시의회 의장 표창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충남지회장 표창,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 감사패 등도 수여됐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축사로 “이웃을 도울 줄 아는 풍족한 마음을 가진 수상자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나눔과 사랑, 봉사의 정신이 사회에 들불처럼 일어나 소외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갑쇠 이사장은 “복지는 우리 사회의 디딤돌이자 안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천안시 사회복지 증진에 더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며 희망을 주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