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11월 22일 천안 쌍용고등학교에서 특별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한화 불꽃메신저’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아산사업장(사업장장 김낙현)이 후원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신경근)에서 주관하며 천안교육지원청에서 협력하여 운영된다.

이번 진로 특강에는 강철부대 마스터와 전직 꽃미남 경호원으로 잘 알려진 방송인 최영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방송인 최영재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학창시절에 겪은 진로고민과 지금의 사회인으로서의 직업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며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안쌍용고등학교 고미영 교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이런 좋은 기회를 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와 천안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에게 학창시절의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 송토영 교육장은 이번 특강에 함께 참석하여 ‘천안교육복지지원센터를 통해 지역의 여러 기관들이 협력하여 우리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데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아산사업장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는 천안교육지원청과 함께 3년째 한화 불꽃메신저 진로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