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는 15일 가람관 5층 대회의실에서 이루다플래닛㈜(대표이사 김형식)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봉순 학장을 비롯한 대전캠퍼스 보직자와 이루다플래닛㈜ 김형식 대표, 변희지 기획전략이사가 참석하였다.

이루다플래닛㈜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된 종합콘텐츠미디어 기업으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회원사이다.

양 기관은 △메타버스 관련 교육과정 연계를 위한 정보 공유 △메타버스 기업 연계 교육과정 운영 △대학 교육시설 및 장비 지원 △일자리 협력망 구축을 통한 취업지원 △교육, 자문 등 인적 교류 등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 사항을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협약식에서 한국폴리텍IV대학 박봉순 학장은 “협약 체결을 위해 노력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현재 대전캠퍼스에 메타버스 관련 학과를 신설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공동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융합기술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루다플래닛㈜ 김형식 대표는“앞으로 메타버스 분야에 많은 인력 수요가 예상된다. 이번 협약이 메타버스 관련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