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이석희 교수가 교육부 주관 ‘2021 산학협력 EXPO’에서 학교기업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석희 교수는 지역 산업체·공공기관·대학 간 산학연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VR·AR·XR(가상증강현실)산업 분야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 교수는 2016년부터 남서울대 학교기업 인터브이알을 6년째 이끌고 있다. 단장직을 수행하는 동안 ‘찾아가는 VR/AR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정보화 소외지역 학교 학생들의 가상증강현실 기술 교육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도 했다.

남서울대 윤승용 총장은 “이석희 교수의 학교기업 활성화 유공자 표창을 축하한다”라며 “앞으로도 남서울대 특화 분야인 가상·증강현실(VR·AR) 산업을 선도할 우수 인재가 양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1 산학협력 EXPO는 ‘세상을 바꾸는 협력, 미래를 밝히는 혁신’이라는 주제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수원 컨벤션센터와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산학협력 EXPO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