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민 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 멘토

2018년 6월 전직기본교육에 들어가 10월 이맘때 문화체육관광부 방호공무원을 합격하면서 14년 4개월의 군생활을 끝으로 제2의 직업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는 국립대학교 전문경력관 나군으로 재직중입니다.

소령 5차 진급이 되지 않아 목표 설정이 없었던 저에게 제대군인센터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많은 제대군인을 1:1로 케어하며, 친절하게 전직을 위해 같이 노력해주신 상담사님의 깊은 상담과 방향설정을 통해 제2의 삶을 개척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직업훈련개발비를 통하여 취업에 필요한 소방안전관리자, 가스사용시설관리자 등 다양한 자격증 비용을 제공함으로서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취업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또한 수요자 중심으로 진행되는 취업워크샵 프로그램을 통해 고용시장을 이해할 수 있었고 특히 취업성공 선배 멘토와의 시간은 취업에 대한 방법과 지름길을 제공함으로서 취업을 향한 두려움을 많이 없애 주었습니다. 제대군인을 우대하고, 채용하는 국가기관, 공공 및 사기업 등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어느 취업포털보다 빠르고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는 제대군인지원센터와 함께 한다면 반드시 취업할 것입니다. 현재 공무원 멘토를 하면서 저와 같은 후배들이 취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자기소개서 및 직무수행계획서, 면접관련 지도를 하면서 실제 취업한 후배들이 취업워크숍을 통하여 합격소식을 전해오면 멘토활동이 정말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취업시장이 크게 변화하는 만큼 온라인 취업홍보와 다양한 위탁교육 또한 제대군인들에게 맞춤식 취업교육을 통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제대군인지원센터입니다. 많은 제대군인들에 제 2의 삶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해 힘쓰고 있는 만큼, 포기하지 마시고, 군에 쏟았던 열정이라면 원하는 곳에 다들 합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합격을 기원합니다. 제대군인 선.후배님들! 아자! 할수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