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기술사업화 촉진 및 지역 우수인재 양성, 산학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와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지난 5일 오후 2시 한밭대 산학연협동관에서 정태희 회장과 최병욱 총장을 비롯한 대전상의와 한밭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사업화 촉진 및 인재양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정부, 지자체 연계사업 공동 추진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기술기업 홍보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산학연계 교육 지원 ▲ESG 캠페인 전개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전상의 정태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일 협약을 계기로 지역 기업들이 한밭대가 보유한 연구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연구시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기업과 대학이 연구 과제를 공동 수행하는 등 상호간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밭대학교 최병욱 총장은 “수도권으로의 학생유출 방지를 위해서도 지역 기업과 대학이 서로 손을 맞잡아야 할 때”라며, “학생들이 지역 우수기업에서 인턴과 현장학습 경험을 쌓아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회원사를 대상으로 대전상의의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