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 의원, 제25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서 지적

대전 대덕구가 어린이 용돈수당과 관련한 예산을 한 달만에 다시 의회에 제출해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 김수연<사진> 의원은 2일 진행된 제259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용돈수당 예산은 지난 7월 임시회 당시 여야 의원들이 추경안 심의에서 심사숙고해 전액 삭감했는데 한달 여만에 다시 의회에 제출했다"며 "이는 막무가내식 처리를 요구하는 것으로 구청장이 주민 대표기관인 의회를 경시하고 거수기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비난했다.

김 의원은 "야당이 반대하고 여당 의원들이 전액 삭감한 사업을 의원들의 결정과 지역주민들의 반대 의견을 무시한 채 여당의 다수 의석을 믿고 밀어부치기식으로 통과시켜 달라는 것"이라며 "의회에 대한 도전이자 주민에 대한 도전"이라고 평가했다.

대덕구의회 국민의힘 의원들과 용돈수당 반대 대전시민연합 회원들은 어린이 용돈수당·재단설립을 즉각 중단하라며 대덕구 곳곳에서 거리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6일 예산결산위원회가 열리는 만큼 집회로서 반발하겠다는 계획이다.

대덕구는 어린이 용돈수당 3억2000만원과 함께 경제재단 설립 운영 예산 1억 2500여만원을 재상정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5분 발언에서 최근 대덕구에서는 구청의 보조금을 받고 있는 단체를 중심으로 내년 지방선거를 대비해 조직적인 불법선거 관여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점을 강하게 비난했다.

김 의원은 "제보에 따르면 모대덕구협의회는 각동회장을 통해 내년 지방선거 경선 대비를 위해 추천인을 박정현 구청장으로 해서 입당원서를 열장씩 할당해 주기도 했다"면서 "수집되는 자생단체들의 불법선거 개입 사례들을 보면 사라졌던 과거의 관권선거가 대덕구에서 다시 부활하는 것이 아닌가 우려가 될 정도"라고 지적했다.

이에 김 의원은 "구청의 보조금을 받고 구청장의 영향력이 미치는 조직이나 단체의 불법적인 선거 관여 의혹에 대해서는 엄밀히 조사해 사실을 밝히고, 재발을 방지해야 할 것"이라며 "집행부에서는 사업추진 등에 있어 신중을 기해 주시기를 바라고 ,구민 눈높이에 맞는 이성적인 구정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