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업체 직원 코로나 확진… 불법 점거 농성자 39명 방문 검사 진행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민주노총 금속노조 현대제철 비정규직지회가 지난 8월 23일부터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통제센터에서 점거 농성 중 보안업체 직원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노조원들이 제철소 내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검사를 진행해 달라고 요구해 특혜 논란이 불거졌다.

확진 판정을 받은 해당 직원은 지난 8월 23일 비정규직지회의 통제센터 불법 무단 점거 시 현장에서 노조원들과 접촉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하는 인원은 약 700여 명에 달해 지난 8월 29일 당진보건소 관계자가 직접 현대제철 통제센터를 방문해 노조원들을 대상으로 검사를 통보해 대부분의 집회와 관련된 사람들은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았으나, 정작 확진자와 접촉이 의심되는 통제센터를 점거한 노조원들은 “본인들은 외부에 나가서 검사를 받을 수 없다”는 강경한 입장을 표명했다.

당진보건소 관계자는 “집회에 참가한 노조원들과 주변에 있던 직원들은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야 하나 통제센터 내에 있는 노조원들은 외부에서는 검사를 받을 수 없다”며 강경 입장을 고수해 “감염병 예방이 우선이기에 어쩔 수 없이 제철소 내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통제센터 점거 인원 39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이에 많은 당진시민들은 “감염병 관리법, 집시법 상위에 있는 것이 비정규직 지회인가”라며 “제철소 시설물인 통제센터를 무단 점거한 노조원들에게 공정하고 엄정한 집행이 이뤄지지 않은 것은 유감으로 강력한 조치가 뒤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