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후 업무 복귀 전 진단검사 받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해야

천안시가 광복절 연휴 동안 경로당과 목욕탕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개인방역수칙 준수와 예방접종 참여를 적극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17일 0시 기준 성환읍 경로당 관련 확진자는 22명(천안 18, 평택 4)으로, 주 연령대는 50~90대이며 이 중 80대 이상 5명은 예방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환읍 집단감염의 경우 지난 10일 평택시 소재 물류센터 직원 1명을 시작으로 직장 동료 6명, 경로당 이용 지인 및 성환읍 소재 목욕탕 이용자 등 1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번 감염은 고연령·기저질환자의 낮은 면역력과 변이 바이러스의 빠른 전파력, 경로당에서의 장시간 노출 등이 집단발생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천안시는 관내 741개소의 경로당을 휴관 조치했으며 마을회관 앞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하고, 천안 북부 4개 지역(성환, 성거, 입장, 직산) 산업단지 내 이동 선별검사소 중점 운영 등 선제적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쌍용동 소재 목욕탕에서는 이용자와 가족 등 12명(천안 11, 아산1)의 확진자가 발생해 해당 시설은 자발적으로 3일간 휴업(8.16.(월)~8.18.(수))에 들어갔다. 시는 목욕탕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기적 검사 실시하는 등 추가 감염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돌파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을 것으로 알지만, 예방접종자는 감염되더라도 경증·무증상일 가능성이 크고 중증 및 사망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에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언제, 어디서든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휴가 후 업무 복귀 전 진단검사 받기, 마스크 착용 등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한 철저한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