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생활교육기관(책임교수 외식상품학과 강경심)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세종특별자치시 주최 󰡔2021년 세종시특별자치시 식생활교육󰡕 추진을 위해 오는 8월 19일부터‘로컬푸드 활용 온라인 식생활 체험교실’을 진행한다.

교육은 세종시민 중 다문화, 임산부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로컬푸드 연계 전통식문화교육’과 지역아동센터, 대학생, 직장인, 군장병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세종식문화교육’을 세종 로컬푸드를 활용하여 ‘비대면 온라인 체험교실’로 진행한다.

비대면 온라인 체험교실은 로컬푸드를 활용한 전통 식문화교육과 찾아가는 세종식문화교육으로 건강 먹거리 실천 생활화와 세종시 먹거리 소비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된다.

교육은 ▲소이푸드(콩요리) ▲플렉시테리언(가벼운 채식) ▲건강한 한 끼 도시락 요리 ▲영양만점 샌드위치 ▲건강 한그릇 요리 등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주제로 운영한다.

강의는 네이버 폼 QR코드로 신청서를 작성 한 후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기관에서 제작한 식생활교육 온라인 영상을 유튜브에 탑재하고, 교육생들이 유튜브 URL링크를 받아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로, 교육에 필요한 식재료는 세종시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지정일에 직접 수령하여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 후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의 SNS에 후기 게시물과 체험보고서 작성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 관련은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