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환<사진> 국민의힘 세종특별자치시당 대변인이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출마의사를 밝혔다.

김 대변인은 8일 “전국에서 가장 젊은 세종시에서 30대 젊은 정치로 밝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선거에 출마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리고 “최근 국민의힘 중앙당에서는 30대인 이준석 당대표의 선출을 통해 세대교체의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2030 대변인단의 선발까지 이어지며 정치의 문화를 바꾸어 나가고 있으며, 국민의힘 세종시당에서도 세대교체를 통한 젊고, 참신한 정치가 요구되고 과거가 아닌, 미래로 가는 정치를 열망하면서 입당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저 김종환은 조국 사태에서 국민들을 반쪽으로 가르고, 나라를 망치는 문재인 정권을 맞서 국민의힘 세종시당의 대표주자로 삭발식도 하고, 정치적인 소신을 꾸준히 밝히며 묵묵히 길을 걸어왔다”고 말했다.

아울러 “언론인 출신으로 국민의힘 세종시당에 들어와 활동을 본 결과 기득권과 불공정으로 인한 문제가 있었고, 민주당의 독선에도 힘겹게 지켜온 당원동지들의 희생과 노력이 좌초될까 방관 할 수 없어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득권과 불공정으로 인한 낡은 정치를 참신한 정치로 정치 문화를 바꾸겠으며, 힘겹게 내일은 준비해 온 당원동지 여러분을 빼놓지 않도록 공정한 국민의힘 세종시당을 저 김종환이 받들겠다”고 멀했다.

이와 함께 “이번에 선출되는 시당위원장은 대통령선거에서 정권교체의 문을 여는 지역사령관이자,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이끌어야 하는 관리자로 막중한 책임이 있다”며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서 시민들에게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선거기간에 일회성의 쇼가 아닌 평소에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정당이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더불어 “이준석 당대표가 지하철과 공용자전거를 타듯 시당위원장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작은 변화가 시작될 때 시민들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며 “현장을 찾아가 시민들이 삶에서 느끼는 민원들을 해결해 나가는 동시에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토크콘서트 여는 등 민심 행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선언했다.

김 대변인은 “기존의 정치를 바꾸어 변화, 혁신, 시민들과 소통하는 정당이 될 때 국민의힘 세종시당의 지지율을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며 “30대의 젊은 저 김종환이 작은 변화의 밀알이 되어 작은 변화들을 모아 국민의힘 세종시당의 체질을 바꾸어 밝은 미래를 열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국민의힘 세종시당을 변화로 혁신으로 미래를 열기 위한 공약과 정견에 대해서는 언론을 통해 밝혀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