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당진시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는 10일 코로나19로 대면 소통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시민들과 함께 비대면으로 시 정책에 의견을 수렴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배달강좌 강사 및 수강생들과 랜선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진행된 이번 토크의 사회는 당진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개그우먼 안소미가 맡았으며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배달강좌 강사 및 수강생 15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평생학습 도시인 당진시에서 추진 중인 정책을 소개하는 영상을 시작으로, 김홍장 시장과 참가자들이 배달강좌를 운영하면서 느낀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강좌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하며 ▲배달강좌 강사료 인상 ▲분야별 강좌 운영시간 탄력적 운영 ▲배달강좌 신청 규정 개선 ▲심화 과정 연계를 위한 수강 횟수 연장 등을 당진시에 건의했다.

한편 당진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찾아가는 시민발언대 ‘할말이슈’, 찾아가는 시민소통 공감 톡톡 ‘Talk’을 운영하는 등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다각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