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9일 대전컨벤션센터서 관련분야 저명인사 17명 온오프라인 강연

대전시는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과 한국형 디지털뉴딜 중심 4차산업혁명특별시 완성을 위한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2021 제1차 MARS 월드포럼’을 오는 9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MARS : Mobility(모빌리티), AI(인공지능), Robot(로봇), Space(우주)

이날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포럼은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청, 모빌리티, 로봇이 AI를 만나는 미래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빌리티, AI, 로봇과 우주를 포괄하는 첨단기술 분야 17명의 세계적인 석학들이 특별강연을 통해 드론, 로봇 등 관련 기술과 산업을 어떻게 육성하고 준비할 것인지, 또 4차산업혁명 특별도시가 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제언들이 개진될 전망이다.

다만,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외국의 강연자들은 온라인으로 대신하고 오프라인 참석자는 50명 이내로 제한하고 일반시민들에게는 온라인생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로봇분야의 데니스홍 박사(UCLA) ▲항공우주분야의 폴윤 박사(NASA) ▲인공지능 분야의 김준호 전무(인텔코리아) 등 각 분야의 최고 권위자들이 강연에 나선다. 특히 드론분야 선두기업인 Parrot(프랑스 대표적 드론기업)이나 의학과 모빌리티라는 주제로 아주대 이국종 교수도 만나볼 수 있다.

명노충 대전시 과학산업국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대전의 첨단산업 네트워크가 한층 높아지고 산업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