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치매협의체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25일 치매극복 공동 협력을 위한 ‘2021년 제1차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논산시 치매안심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치매 관련 업무 종사자 및 치매가족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사회 치매협의체는 최근 초고령화로 치매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은 물론 관내 치매 환자도 4천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역 내 치매서비스 제공 유관기관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자원의 효율적 활용 체계를 구축하고,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인 치매관리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안심센터장인 보건소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부센터장과 치매 서비스 관련 기관 및 단체의 대표자, 치매가족 대표 등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있다.

이 날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회의에서는 ▲논산시치매안심센터 추진사업 안내 ▲치매어르신 실종 예방 ▲인식개선을 위한 치매 예방교육 ▲치매 치료약 복용지도 ▲ 치매가족 돌봄 프로그램 운영 ▲ 치매환자 및 가족 지원사업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환자 실종문제나 약물 오용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치매 서비스 관련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이 편안하고 안전한 치매 친화적 논산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