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군수 노박래)은 흡연자의 금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시간을 내서 찾아오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연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금연 클리닉은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를 이용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나, 근무시간 등으로 보건소를 직접 방문이 어려운 기관(경찰서, 국립생태원, 한국중부발전 신서천화력발전소)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 클리닉 등록 및 평가를 시작으로 금연 결심일 지정, 금연 교육, 니코틴 의존도 검사, 금연 서약서 작성 등을 진행하고 금연행동요법, 금연약물요법 등을 금연 결심일로 부터 6개월간 9회 이상의 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보조제, 흡연욕구 대체물품을 무료로 지급하고 금연의지 강화를 위해 금연클리닉 등록 후 기간별 인센티브를 보건소에서 지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금연 성공을 위한 건강증진 서비스로 지역 내 치과의료기관 연계 스케일링 비용지원 및 인바디 측정, 고혈압, 당뇨, 폐검사를 위한 엑스레이 무료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재연 서천군보건소장은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에게 영원한 숙제 같은 금연은 매년 새해가 되면 다짐하는 것 중에 한 가지가 아닐까 싶다”며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보건소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