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특수 종합학교 내포꿈두레학교 개교 준비단 구성 운영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예산·홍성 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유·초·중·고·전공과 과정의 장애 종합 특수학교인 가칭 내포꿈두레학교를 2022년 3월에 개교한다고 6일 밝혔다.

내포꿈두레학교는 예산군 옛 덕산중학교 부지에 건축 연면적 12,911㎡ 규모로 총사업비 260억 원을 투입하여 28학급 규모로 설립한다.

내포꿈두레학교는 발달장애 학생을 비롯하여 시각, 청각, 지체 등 중복장애를 가진 학생들도 교육하는 종합 특수학교로 설계되었다. 직업교육실, 언어치료실, 감각통합훈련실, 시·청각장애 지원실, 심리안정실 등 장애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지원실도 갖추게 된다.

학생 모집과 재배치 신청은 홍성특수교육지원센터와 예산특수교육지원센터를 통해 올해 6월부터 실시한다. 이를 위해 사전에 교사와 학부모 대상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안정된 개교를 위해 아산성심학교를 개교 준비 중심학교로 지정하였으며, 장애 영역별, 과정별로 학교장, 교사, 장학사, 행정직 등 관련 전문가를 중심으로 개교 준비단을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내년 2월까지 교육과정 편성, 직업교육, 지원 인력, 서비스 지원 등 추진 일정에 따라 촘촘하게 개교 준비를 할 예정이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예산과 홍성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지역에 특수학교가 없어 멀리 아산성심학교나 보령정심학교로 원거리 통학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며 “이제 홍성과 예산 지역의 학생들도 공평한 교육 기회를 보장받고, 장애 특성을 고려한 개별화된 전문 특수교육을 좋은 시설의 학교에서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홍성 지역에 내포꿈두레학교가 개교하면 충남 도내 총 10개 특수학교가 운영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