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3일 학술교류 및 실무중심의 인력양성을 위해 통인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남서울대 윤승용 총장과 통인그룹 이호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현장실무형 인력양성을 위한 IPP형 일학습병행 활용 △장단기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의 협력 △상호 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한 협력이다.
특히 세부적으로는 통인그룹의 계열사인 ㈜TIU STUDIOS와 남서울대 IPP사업단과의 협약도 함께 진행했다.

㈜TIU STUDIOS는 MCN(Multi-Channel Network) 기업으로 1인 창작자가 만드는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직접 관리하면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는 콘텐츠 프로바이더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기획사다.

남서울대 IPP사업단장 조원길 교수는 “본 협약을 통하여 실무능력을 갖춘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활발한 인적 교류에 힘쓰겠다”며 “특히 ㈜TIU STUDIOS와 남서울대 영상예술디자인학과와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통인그룹은 통인 익스프레스를 바탕으로 물류와 오프라인 사업 위주의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는 100년 역사를 가진 전통기업으로 최초 포장이사와 토탈 홈케어 등 한발 앞선 창의정신을 갖고 혁신을 이끌어온 창조 기업이다. 통인그룹 계열사로는 ㈜통인익스프레스, ㈜통인H&C, ㈜통인인터내셔날, ㈜통인환경물류, ㈜통인안전보관, ㈜홈앤무브, ㈜TIU STUDIOS, 통인가게가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