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장 오세현)가 4일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한 부서장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및 5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상황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코로나19 비상경제 및 생활방역 대책 ▲5월 월간업무계획 등을 논의했다.

회의를 주재한 오세현 아산시장은 코로나19 대응 등 어려운 상황에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투자유치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자동차 부품 관련 신규투자 MOU체결 ▲차량용반도체 및 자율주행차 R&D캠퍼스 유치 ▲충남도 시군평가 9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등 여러 시정 성과를 이룬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오세현 시장은 "최근 우리 지역에 가족·지인 모임 등 다양한 일상 공간에서 매일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현행 단계가 3주간 더 연장됐고 야외 활동 증가, 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각종 행사 등 방역이 취약해질 수 있는 위험요인이 있으므로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해 줄것"을 당부했다.

이어 "공직자 또한 방역에 솔선수범하고 국소장 책임제로 소관시설에 대한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많은 직원들이 각종 비상근무로 고생하고 있는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어려운 시기인 만큼 우리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지혜와 슬기를 모아 잘 헤쳐나가자"고 당부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