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직무대리 강신관)는 4월부터 취업을 앞둔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아산시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학과별 맞춤식 '취업 역량 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총 9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아산시 청년내일센터의 성은주 취업컨설턴트가 교육을 진행하였다. 취준생에게 꼭 필요한 입사서류 작성법과 면접스킬, 근로기준법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은 특강 이후에도 대학에 상주하고 있는 컨설턴트로부터 지속적인 자기소개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성공적인 취업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아산폴리텍대는 아산시 '청년내일센터'와의 협약으로 대학에 취업컨설턴트를 파견하는 '청년 내일(My-job)캠퍼스' 취업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대학 상주라는 파격적인 지자체의 인력 지원으로 컨설턴트는 대학의 학과와 학생들의 특성을 정확히 분석함과 동시에 속속들이 알고 있는 지역 기업과의 맞춤 취업을 연계함으로써 지역의 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한 실질적 취업률 제고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청년 취업난 해소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산시와 폴리텍대학 간의 협업은 이뿐만이 아니다. 시에서 지원하는 'HRD협의회 운영 보조금 사업'을 통해 지역기업과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있고, 지역 산업 맞춤형 학과개편 및 기업현장의 핵심 기술을 반영한 교과편성도 추진하고 있다.

아산폴리텍대학은 이러한 지자체와의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 매년 8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지역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 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