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이 삶이 되는 미래교육을 지원하는 대전교육연수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대전교육청 산하 교육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교육행정기관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대전교육연수원은 ‘배움이 삶이 되는 미래교육 지원’을 위해 코로나19 감염우려로 인한 어려운 연수 상황에서도 연수생들의 개선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연수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 노력하였다.

또한,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원 및 행정연수, 학생교육 등을 운영한 결과 96.9%의 만족도를 이끌어 내는 등 다수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교원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한 ‘오색 테마 직무연수’와 ‘명강연 콘서트’의 특색사업은 교원들의 만족도와 선호도가 높아서 손꼽아 기다리는 대표적인 직무연수로 자리매김하였다.

매년 본원에서 운영하는 연수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차년도의 연수과정에 적용하는 등 꾸준히 연수의 질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이번 결과는 대전교육연수원의 모든 직원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여 이루어 낸 큰 성과로 오늘의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학생 및 교직원들의 알찬 연수, 깊은 감동, 행복한 미래교육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