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2021년 이후 서천군 출생 아기에게 20만 원 지급

서천군(군수 노박래)과 MG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는 이달 18일 서천군의 저출산 문제를 민·관이 함께 극복하기 위해 출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천군이 2021년 지역 소멸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전 군민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함께 노력하는 것에 발맞춰, 지역 MG새마을금고에서 ‘MG희망나눔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하며 체결하게 되었다.

‘MG희망나눔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은 전국단위 새마을금고 재단인 지역희망나눔재단과 지역은행인 서천군 MG새마을금고에서 각 10만 원씩 총 20만 원을 2021년 1월 1일 이후 서천군에서 출생하는 아이들에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출생지원금은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지참하고 서천군 새마을금고 장항점이나 서천점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MG새마을금고 장항점(041-957-3636) 서천점(041-953-7007)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순경 서천군 MG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서천군에서 현안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구정책에 지역의 기관으로써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여러 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으며, 노박래 서천군수는 “새마을금고의 통 큰 지원은 우리군 저출산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기관 및 단체들이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동참하고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