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시설 및 중점관리 대상 방역강화 및 집중계도

계룡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최홍묵시장, 이하 본부)는 지난 11일 코로나19 제3차 대유행에 따른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강화를 위한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계룡시는 지난 12월 3일 11번째 확진자 발생 이후 관련 접촉자 121명이 모두 음성 판정을 받는 등 다른 지역에 비해 코로나19가 심각한 상황은 아니지만 전국적으로 일일 확진자가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조정 및 확산의 심각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철저한 대응 방안을 재점검 했다며 보고회 개최배경을 전했다.

보고회에서는 부서별로 관리하는 다중이용시설 및 중점 관리 대상에 대한 방역강화, 시민 홍보 방안 및 수능 이후 청소년 이용 시설의 방역 대책 사항을 공유하였다.또한 시민에게는 연말연시를 맞아 모임 및 행사 자제와 함께 다중시설 이용 시간과 시설 내 취식 금지 등에 대해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방역 수칙 준수 요청과 마스크 착용의무화 홍보를 병행 추진키로 하였다.

특히 사람이 밀집하기 쉬운 식당·카페에서는 음식물 섭취시에는 대화하지 않기, 대화시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등에 대해 집중 계도할 방침이며, 22시까지 영업 및 출입자 명부작성 등 방역수칙 준수와 감염 취약시설에 대한 실질적인 관리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최홍묵 시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며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한 신고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시민 이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 출입구에 마스크 착용 의무 안내문을 부착토록 했다”며 “인근 도시에서 계속 확진자가 나오는 엄중한 시기인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연말모임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