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보초등학교(교장 서연숙)는 2일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도서관에서 개관식(리모델링)을 가졌다.



도교육청 도서관 환경개선 사업비 예산 4000만원으로 실시한 이번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는 학생회와 학부모들의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도서관 변화 방안을 마련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학교의 실정을 고려한 머무르고 싶고 오고 싶은 쉼터 같은 공간 조성에 포인트를 맞추어 아름답게 꾸며졌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쉼터와 아늑한 독서 공간을 마련하여 행복한 책 읽기 환경이 조성되었으며 장서점검을 통해 오래되고 낡은 책을 정리하고 분류번호대로 책을 정리하여 보다 쉽게 책을 찾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오늘 도서관 개관식의 순서는 전교생,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전교원 등이 참여하였으며 테이프 커팅식, 축하 말씀·공연, 영화관람(떡과 귤 나눔)으로 이루어졌다.



축하공연은 청보초의 예술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였으며 오카리나(넌 할 수 있어), 플롯(학교가는 길, 여자의 마음) 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웠다. 또한 이러한 행사의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가장 원하는 개관식 행사로 뽑힌 ‘영화관람’을 떡과 귤을 나누어 먹으며 시청하였다. 학생회에서 직접 준비한 공연과 행사로 더욱 의미 있는 도서관 개관식이 되었으며 학생들은 이러한 도서관에서 금주 6일까지 인문독서 주간 교육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 서연숙 교장은 “책을 통해서 청보 학생들이 꿈을 찾고 더 많은 지식과 더 넓은 세상을 만나 글로벌 시대에 앞장서는 미래인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