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일까지 4일간 한밭종합운동장 등 4개의 경기장서

[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제8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대회』가 5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육상, 볼링, 디스크골프, 수영 4개 종목이 한밭종합운동장 등 4개의 경기장에서 초,중,고 56개교 284명의 선수와 150여명의 임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교육청과 장애인체육회가 장애학생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 특수학교는 성세학교와 원명학교, 혜광학교, 가원학교, 맹학교 등 5개교에서 82명이 참가하며, 특수학급에서는 초등학교는 11개교에서 25명, 중학교는 19개교에서 56명, 고등학교는 21개교에서 121명이 각각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낸다.

또한, 이 대회에는 장애인체육 전 장애영역이 참가하며, 여성장애학생들의 참여인원은 108명으로 전년대비 11명 증가했다.

그 동안, 이 대회는 우리 대전 장애학생체육의 요람이자 화수분으로서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우리시 상위권 거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장애인체육회 김홍영 사무처장은“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대회는 우리시 장애학생들의 체육한마당으로 경쟁보다는 자기 극복의 장이며 화합의 체육한마당으로 발전했으며, 이 대회를 통해 우리시 우리시 우수장애인체육인들이 발굴되고 있다.”며 대회 개최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