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74년 국민과 함께 따뜻하고 믿음직한 청양경찰 -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청양경찰서(서장 이관형)는 21일 대회의실에서 경찰, 협력단체원 등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4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경찰행정 발전에 공이 큰 협력단체 및 주민들에 대한 포상을 실시해 경찰청장 감사장에는 보안자문협의회 이종창 사무국장, 충남지방경찰청장 감사장에는 경찰발전위원회 박근배 청문분과위원장`장평생활안전협의회 김인태 회장, 경찰서장 감사장에는 경찰발전위원회 박학신 선도분과위원장`정산자율방범대 서동환`비봉생활안전협의회 윤경호 총무`녹색어머니회 공선화`모범운전자회 윤강수`보안자문협의회 천승욱`의경어머니회 김애란으로 총 10명이 각종 포상을 받았다.

또한 형사팀 김현철 경위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운곡파출소장 이재설 경감 등 6명이 경찰청장 표창을 장평청남파출소 윤창순 경위 등 7명이 지방경찰청장 표창을 정보경비계 경위 채영숙 등 22명이 경찰서장 표창을 받았다.

이관형 서장은 기념식에서 “경찰의 날을 맞아 우리 경찰은 주민의 평온을 지키는 수호자로서 법질서가 바로 서고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는 청양을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의 날 기념식에 앞서 오전 8시 30분에 이관형 서장을 비롯한 경찰지휘부는 전사`순직경찰관의 충혼탑을 참배하며 광복`창경 74주년의 역사를 있게 한 그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겼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