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 홈족, 친환경, 책, 취미 등의 5종류 테마의 다양한 강좌 운영, ‘액티브 시니어’ 시니어 모델에 도전하세요. 공개강좌 진행

▲ 롯데백화점 대전점 문화센터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강좌에 참여한 회원들이 모델 같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롯데백화점 대전점 문화센터는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가을학기 강좌기간은 9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3개월간이며, 문화센터동 3층 접수데스크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culture.lotteshopping.com)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미식의 세계’, ‘집순이ㆍ집돌이 백과사전’, ‘친환경적인 삶’, ‘책 읽는 가을밤’, ‘그 남자의 특별한 취미 생활’ 등 총 5가지의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이탈리안 요리전문가 윤현찬 셰프의 비밀 레시피가 공개되는 ‘레드와인과 어울리는 스테이크요리’ 강좌가 9월24일 진행된다. 10월 22일에는 이영주 요리연구가의 ‘뱅쇼 만들기’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홈족들을 위한 강좌도 준비했다. 홈트레이닝 슬림핏 다이어트, 홈케어 피부관리법 등 ‘집순이ㆍ집돌이 백과사전’이라는 테마의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친환경적인 삶’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베란다 키친가든(9/27)’, ‘사찰음식 맛보기(10/11)’ 등을 진행해 직접 만들어 보고 맛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가을 분위기를 느끼며 마음의 힐링을 가져다 줄 배성아 작가의 ‘오늘 웃는 사람’ 특강과 낮은 자존감과 삶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위로와 긍정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 최대호 작가의 ‘나는 나로 행복 할래’ 등의 특강을 만나 볼 수 있다.

마지막 테마인 ‘그 남자의 특별한 취미 생활’에는 직장인들 중 퇴근 후 문화센터로 출근하는 남자 회원들이 늘어나면서 준비된 강좌를 선보인다. 바다 루어낚시 첫걸음, 남자들을 위한 요가, 가죽공예 스마트키 케이스 만들기, 나를 위한 재테크 등의 강좌가 운영 된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활동적인 중년을 위한 ‘시니어모델 아카데미(9/4)’ 공개 강좌를 펼치고, 이 강좌를 수강하는 회원 중 한 분을 선발하여 주인공의 기회를 제공하는 시니어 모델 워킹 수업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엄마ㆍ아빠가 알아야 할 육아 멘토링, 노래교실, 건강ㆍ댄스, 워라벨 강좌 등 30여가지의 다양한 신규강좌와 공개강좌를 열고, 특별한 취향을 가진 회원들을 위한 맞춤 강좌도 개설 해 준다.

문화센터 강좌 접수나 기타 문의사항은 문화센터 데스크 042)601-2800번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