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기 충남도립대학교 캠퍼스 순찰대 발대 -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청양경찰서(서장 이관형)는 지난 10일 대회의실에서 충남도립대학교 학생 등 45명 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캠퍼스 순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캠퍼스 순찰대는 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이 자율 적으로 참여해 학교와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통학로 등에서 경찰과 함께 순찰을 하면서 범죄를 예방해 건전한 대학생활문화를 조성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순찰활동을 하면서 경찰관 채용 시 요구되는 봉사정신, 준법정신 등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협동심 및 공동체 의식을 겸비 하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날 발대식 참석한 허재영 총장은 "캠퍼스 순찰대 활동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고 미래를 선도하는 자랑스러운 경찰행정 학과 학생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관형 경찰서장은 "캠퍼스 순찰대 활동 시 안전에 유의하고 장래에 훌륭한 경찰관으로 성장하기 위한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해 달라."고 말했다.

제2기 활동에 이어 3기 활동에도 참여하는 김혜진 학생은 "경찰관들과 함께 실무경험을 하는 것이라 도움이 될 것 같고 청양 치안 활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하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충남도립대학교 캠퍼스 순찰대는 2017년 9월 최초 활동을 시작 해 3년 째 활동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학교 및 통학로 기숙사 주변 등에서 경찰과 합동으로 순찰을 실시, 공동체치안에 이바지 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협력단체로 선발되어 충남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