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지난 18일 오후 남포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부서 및 읍면동장, 남포면 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 당면 주요시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3분기 찾아가는 읍면동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읍면동장 토론회는 읍면동의 행정역량을 높이고, 주민이 원하는 시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활력화 방안과 주요시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한편,지역의 현안 해결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실 소관업무로는 만세보령 행복공동체 실현을 위한 인구증가 추진 협조 및 제20회 만세보령문화제 참여 ▲자치행정국 소관업무로 마을규약 표준안 제작을 위한 조사 협조 및 문서24 서비스 전면 확대 시행, 기초연금액 인상 및 신청 안내 ▲경제개발국 소관업무로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국제행사 홍보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직속기관 소관업무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및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하반기 소규모 농가 구제역 일제접종 등이 보고됐다.

또 읍면동 활력화 방안으로 웅천읍의 우리동네 문화관 운영,주교면의 청소년공부방 및 작은도서관 운영, 대천1동의 대천천변 화단조성, 대천4동의 우리동네 별난 기네스 발굴,대천4동의 대천항수산시장(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추진 등이 보고됐다.

이밖에도 내달 5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제20회 만세보령문화제 추진현황 및 추석맞이 종합대책도 보고됐다.

김동일 시장은 “추석이 며칠 남지 않은 상황에서 쾌적한 마을 관리와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착실히 준비하고 있는 읍면동 직원들을 격려한다”며, “오늘 보고된 마을별 중점 추진사항과 발생되는 민원에 대해 현장행정을 통한 세밀한 관리로 주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