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27일까지 홈페이지서 선착순 모집신청

대전시립박물관이 18일부터 27일까지 2018년도 제4분기 재능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재능나눔 강좌는 4년째 시민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이어져온 강좌로 지역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대전시립박물관의 대표프로그램이다.

제4분기‘재능나눔 프로그램’은 10월 10일부터 12월 7일까지 9주간 시립박물관 내에서 진행되며 총 14개 강좌에 158명을 모집한다.

4분기 주요강좌는 시립박물관 대표강좌인‘문화유산 답사연구’, ‘생활 속 한땀-자수’, ‘Daily Drawing’등이 있으며 이색강좌로는 여러 나라의 가곡을 익혀보는‘가곡발성 배우기’, 뜨개질로 인형을 만드는 ‘대바늘 인형 만들기’ 등이 있다.

특히, 4분기에는 초등생 저학년을 대상으로‘뮤지컬스쿨’과 ‘즐거운 연극 맛보기’특강이 개설돼 어린이들이 새로운 분야를 학습하고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다.

재능나눔 프로그램‘썰&끼’는 프로그램 취지에 따라 별도의 교육비(수강료) 없이 운영되지만 특정강좌에 한해 실비(재료비, 답사비 등)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수강 신청은 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his/index.do)‘교육신청’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그 밖의 재능나눔 프로그램 관련내용은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