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천안=고영태 기자] 천안시는‘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방형직위로 지정된 감사관에 대해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공직 내·외부에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2011년 이후 네 번째 이뤄지는 공직 내·외부 대상 감사관 공개 모집이다.

개방형직위 감사관은 일반직 행정 5급 또는 일반임기제 개방형 5호(5급 상당) 공무원으로, 천안시 모든 부서와 산하기관의 감사계획 수립·조정·처리, 부패방지 종합대책 수립 등 감사분야 전반의 업무를 맡게 된다. 임용 기간은 3년이며 근무 실적에 따라 5년 범위에서 연장할 수 있다.

응시자격은 개방형직위 관련 법령 및 지침에 따라 감사·수사·법무·예산·조사·기획·평가 등의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사람, 5급 이상(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또는 판사·검사·변호사·공인회계사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응시희망자는 천안시 홈페이지(https://www.cheonan.go.kr) 시험공고란 내용을 참조해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소정의 서류를 갖춰 기한 내 천안시청 6층 행정지원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등 형식요건심사와 면접 등 적격성 심사로 시험이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8월말경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