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소고기와 돼지고기 모두 숙성의 열풍이 불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숙성이라고 다 같은 숙성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보관과 숙성을 혼돈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이고, 일반냉장고에서 며칠간만 보관해도 숙성이라고 광고를 하는 실정이며, 어찌 보면 숙성의 열풍을 타고 소비자를 기만하는 상술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희 우아한 한끼의 숙성육은 다음과 같은 특징과 구별점이 있습니다.

첫째, 숙성에 필요한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한 전문 숙성공장에서 숙성/가공/생산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대다수의 업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일반적인 냉장고나, 육가공업자나 정육업자들이 사용하는 일반 냉장시설이 아닌 전문적인 숙성설비를 구축한 최적의 시설에서 모든 숙성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소고기 숙성은 미세한 차이에서 맛이 응축되고 근섬유의 소편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전문적인 시설이 아닌 곳에서의 숙성은 엄밀히 말해서 그냥 냉장보관인 것입니다.

소고기 숙성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온도, 습도, 풍량, 풍향의 변화와 조절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때 건조숙성 특유의 깊은 풍미와 그윽한 육향, 감칠맛을 초월하는 우월한 향미가 비로소 구현 될 수 있으며, 이러한 모든 조건을 구현할 수 있는 전문적인 숙성설비의 구축이 숙성의 핵심요소로서 가장 중요합니다.

저희 우아한 한끼에 공급되는 모든 숙성육은 바로 이러한 시설과 설비를 갖춘 전문공장에서 공급되고 있다는 점이 타 업체와의 가장 큰 구별점이자 특징입니다.

둘째, 위와 같은 전문화된 시설과 설비를 제어할 수 있는 전산시스템 구축과 이를 운용할 줄 아는 전문가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희 공장에는 초정밀 숙성이 가능하도록 모든 제어시스템을 구축 하였으며, 전문 인력이 이를 집중 컨트롤하여 0.001의 차이도 잡아내어 1년 365일 최적의 숙성환경을 구현해 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어시스템을 통해서 숙성/가공/생산되다 보니 김치가 가장 맛있을 때와 같은 수치의 유산균이 검출되는 등 건강에도 아주 유익하다는 점이 각종 연구를 통해서 규명 되었으며, 맛을 떠나 건강에도 유익한 숙성방식임이 증명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항이 타업체와의 가장 큰 대별점이며, 앞으로도 새로운 상품개발로 고객님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우아한 숙성이란?
소고기 중에서도 가장 풍미가 좋은 한우
그 중에서 건강에 유익한 저지방 암소를
최적의 시스템에서 개체별 맞춤기법으로
탄생한 초정밀 숙성비법
고기의 특성에 알맞은 단계별 초정밀 컨트롤시스템을 통해
부위별 최적의 맛들임 프로세스를 거쳤으며,
숙련된 장인의 손끝에서 다시 한번 선별되어
고객님의 식탁에 올려집니다.
단 한 첨의 고기 일지라도
길고 긴 인고의 시간과 기다림이 있었고
장인의 땀과 열정으로 녹여낸 혼이 깃든 한 첨
깊은 밤 소리 없이 쌓이는 흰 눈처럼.
고객님의 마음에 깊은 여운으로 남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