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본부 전직원(120여명) 대상 안보의식 관련 특별강연 실시 -
을지연습 관련사진.JPG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임승한)은 국가 비상사태 시 군수지원 및 원활한 농축산물 공급과 차질없는 금융업무를 수행을 위해 16일부터 19일까지 실제 비상상황을 가정한2011 을지연습에 전념하고 있다.

이번 을지연습은 도상연습, 핵심과제 토의, 실제훈련으로 구성해 실시하며, 특히 농업분야 핵심 기반체계 보호를 위한 상황조치훈련, 농업관련 재해ㆍ재난 대비 훈련, 사이버 테러에 대비한 훈련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에는 전시 금융점포 예금인출 사태에 대한 대책과 육류 매점매석에 따른 유통질서 확립 대책 등 핵심주제 발표 토의로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며, 을지연습 마지막 날은 연습결과 문제점 및 향후 대책을 토론한다.

한편 때때로 위협을 주고 있는 북한의 실상을 바로 알고 우리 안보의식 강화를 위해 지역본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대한민국 안보위기 실상과 대안이란 주제로 탈북군인의 특별 강연도 함께 가졌다.

충남농협 임승한 을지연습장은 "이번 2011 을지연습은 전시에 농?축산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원활한 금융업무 수행은 물론 직원들의 안보의식 강화 및 사이버 테러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이기출기자
- 불임 : 을지연습 중 안보의식 특별강연 사진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