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얼마전 익명의 투서로 몸살을 앓은데 이어 시산하 A기관은 감사원의 감사가 시작 됐으며, 의회역시 직원채용 혈세낭비 투서 했던 B씨를 최근 경찰에 허위사실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고소 하는 사퇴까지 벌어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시 의회의 경우 지난10월4일 ‘보도를 부탁 드립니다 ’라는 제목으로 모 의원이 심어줄 사람이 있다며 의원비서업무 수행을 위한 무기 계약직 여직원을 채용해달라며 사무처에 압력을 행사하고 있어 사무처에서는 어쩔수 없이 무기계약직 확보를 위해 시청의 조직부서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는 익명의 제보가 있었다.

익명의 제보자는 의회의 강경한 태도에 결국 의회 직원인 B씨는 자신이 제보 했다고 자수했으며 의회는 수용비 220만원을 변호사 경비로 지출 하면서까지 제보자 B씨를 경찰에 고소했다.

의회 관계자는 "B씨 본인 스스로 고소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고소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B씨의 제보내용중 의회의 무기 계약직 여직원 채용계획은 사실 이었으며 여직원 무기계약직 채용은 의회의 A모의원이 직원을 쓰기위해 추진 한일이라는 소문이 자자 했지만 사실 확인결과 사무처에서 추진한 것으로 밝혀졌다.

의회 관계자는 " 의회는 제보자를 색출하기 위해 고소등 강경한 태도를 보이자 의회 직원인 B씨는 자신이 제보 했다고 자수했으며 의회는 수용비 에서 220만원을 변호사비로 지출 하면서 제보자 B씨를 고소 하는 사퇴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의회는 이번 사퇴가 불거지자 진상규명을 위해 의원22명중 21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서명하지 않은 의원1명은 직원채용을 추진했던 A의원이 라는 소문과 함께 A의원을 음해하는 각종 악성루머가 의회는 물론 시청까지 번졌지만 확인결과 A의원은 서명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A 의원을 음해한 각종 악성루머는 의회의 고위직에서 퍼트린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이번 투서 사건도 A모 의원을 음해 하기 위한 충성심에서 시작되었다는 소문이 자자 하며 실제로 제보자 B 씨는 김인식의장 과도 절친하게 지낸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의회의 투서 사건은 사실 ,여부와 진실 여부를 떠나 경징계 정도로 처리 할수도 있었으며 ,관용과 너그러움을 배풀어 용서의 리더쉽을 보여주며 조용히 처리 하지 못하고 일이 일파만파 커져 급기야 시민의 세금220만원을 지출 하면서까지 제보자 B씨를 고소 하는 사퇴까지 가는 최악의 상태가 발생했다.

의회는 하루빨리 이번 사태 를 수습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것이며 독설적인 행동과 서로 상대를 음해하고 ,동료를 깍아 내리는 행동은 자제 해야 할것이다,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의 급증과 인터넷 의 발달로 SNS 이용자 급증으로 악성댓글, 허위사실 유포, 사이버 명예훼손 등 다양한 형태의 역기능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 무분별한 익명의 제보사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하루 빨리 강구 되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