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공학적 기능성 건강신발 큰 인기”

[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발 건강이 전신 건강이란 말이 있다. 발에는 38개의 근육, 52개의 뼈, 214개의 인대, 7000여개의 신경,30억에 가까운 모세혈관이 집중되어 있다. 그 뿐만아니라 한의학적으로 발은 12개의 경락이 있고, 제2의 심장이 불릴만큼 온통을 지탱하고 균형을 잡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만큼 발은 우리 신체 건강을 지켜주는 바로미터(Barometer) 그 자체인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우리는 발에 대해 그동안 소홀히 해왔던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각종 질병 특히 허리,어깨통증 등에 시달리고 있다. 이렇듯 단순히 이동수단에 그쳤던 발이 최근 걷기와 마라톤 등 웰빙 바람을 타고 세간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발 건강을 위한 기능성 슈즈를 개발한 업체가 큰 인기다. 오래 전부터 국내에서 기능성 신발을 개발하고 출시해온 워크랜드(대표 장영동․ www.w-land.kr)가 바로 그 곳. 현재 시중에서 기능성 슈즈를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워크랜드 회사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

이태리 볼로냐 공법으로 개발한 기능성콜크 건강신발

문명의 발달로 자연녹지와 흙이 멀어졌으며 바쁜 현대인들은 산과 들을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었다. 그로인해 운동량이 줄어들었고, 발 골격의 균형이 무너져 신체의 골격이 틀어지고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런 현실을 감안해 워크랜드(WalkLand)는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수제화를 생산해 기성화와는 다른 인체공학적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특수기능성인솔제법(특허출원제품)’인 세계최고의‘수제화 볼로냐 공법(Bologness construction)’을 도입, 대한민국 최고의 장인(匠人)이 직접 부드러운 가죽에 손으로 꿰맨 안감을 대서 장갑처럼 발에 꼭 맞게 해주었다. 워크랜드 제품 신발이 기존의 건강신발이 투박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기능성 콜크 건강신발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소비자의 변화와 기능성 패션을 추구하는 신발 전문업체인 워크랜드는 천연 콜크롤소재로 기능성 건강 신발을 개발하고 있다. 워크랜드의 장영동 대표는“모래사장을 맨발로 걸을 때 발은 가장 편안한 상태가 된다”며 “모래사장의 맨발 이라는 느낌을 재창조하여 만들어진 것이 바로 워크랜드의 기능성 콜크 건강신발”이라고 말했다.

기능성콜크 건강신발을 착화했을 경우, 우리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발바닥의 각 부위를 매우 적절하게 자기 체중에서 발바닥이 받는 압력의 충격을 콜크 자체가 흡수․분산시키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인체 혈액 순환은 물론 현대병으로 일컫는 성인병 즉, 당뇨,고혈압, 관절염,허리디스크, 신경통 등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특히 비만인은 자기 체중에 이미 다리가 피곤하여 필히 미족 웰빙슈 기능성 콜크화를 신어야 한다. 하루종일서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은 미족웰빙슈 기능성 콜크화가 70%의 피로를 막아줄 수 있다는 것이 장 대표의 설명이다. 또한,기능성 콜크화를 신고 걸으면 신장기능이 강화되고, 임산부가 신으면 체중증가로 인한 발과 척추 그리고 뇌로 가는 충격을 완화해 줄 수 있다.


볼로냐 공법은 특수 제작된 ‘공기 가죽 주머니’를 신발 밑창에 삽입해 발가락과 그 주위가 신발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 발의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또 구두 밑창을 이중으로 박아 걸을 때는 늘어났다가 정지했을때는 다시 원상태로 되돌아오는 것이 특징이다. 볼로냐 공법은 매우 부드러운 염소가죽에 손으로 꿰맨 안감을 대서 장갑처럼 발에 꼭 맞게 해주는데 이는 신발 앞 부분에 탄력성을 갖게 하는 반면 신발의 뒷부분은 특별히 덧댄 안창 덕분에 더 단단한 형태를 갖추도록 제작되어 발뒤꿈치를 바르게 지탱해 준다. 더욱이 신발내부의 공기 순환을 용이하게 해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줘 발 위생 건강에도 좋다.

워크랜드의 기능성 신발은 기본은 근골격에 맞추어 제작해 좌우대칭으로 보강시켜 신발 바닥 모양에 따라 체형 교정이 가능하고 발바닥에서 전해오는 충격을 완충작용으로 흡수해 발목과 무릎, 허리와 머리(뇌)쪽으로 가는 충격을 신발 바닥에서 흡수한다. 또한, 발목 펌프운동과 아킬레스건 유연성 운동효과를 볼 수 있도록 신발바닥에 유연성을 주어 발목과 발가락 젖힘이 유연해지게 했다.

체형교정, 충격흡수, 운동의 3가지 효과를 한번에

체형교정과 충격흡수,운동 등 3가지 효과를 볼수 있는 워크랜드의 기능성 콜크 건강신발제품은 발의 겉가죽은 고급 소가죽만을 사용했으며, 발에 직접 닿은 부위인 신발 안쪽은 100% 천연가죽의 내피만을 사용해 통기성과 흡수성을 높였다. 특히 신발안쪽의 워크랜드 기능성콜크 중창은 기존 신발의 폴리우레탄이나 고무안창보다 수분 흡수율이 무려 300%이상 높고, 워크랜드 기능성 콜크세포의 특성으로 인해 통기성 역시 뛰어나다.

여기에 콜크 중창의 밑부분에는 면섬유보다 곰팡이나 각종 세균에 내성이 강한 마섬유를 써서 무좀과 냄새 제거에 효과가 좋다. 또한, 워크랜드 기능성 콜크 건강신발의 바닥중창은 인간의 발바닥을 부위별로 연구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했다.

발가락들이 신체를 앞으로 전진시키는 것을 돕는다는 것과 발가락의 뿌리부분을 압박할 경우 압점(굳은살)이 생기는 것을 고려해 ‘발가락 방’을 마련했다. 그리고 콜크창 중앙 안쪽에 솟아 있는 ‘중앙아치버팀둔턱’은 신체의 중량을 발 전체에 고루 실리게 해주고, 평소 자극을 받지 못했던 중앙아치부위를 자신의 몸무게로 지압해, 발 뿐만 아니라 신체 가능 전체를 활성화 시킨다.

특히 발뒤꿈치 부분과 발바닥 접지면 부위에 포롬을 삽입하고 ‘충격흡수쿠션’은 컵 모양으로 제작되어 뒤꿈치의 표피가 밀려서 굳은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천연콜크의 뛰어난 탄력성으로 보행시 발과 신체가 받는 충격을 거의 없앴다.

워크랜드 기능성 콜크 건강신발은 신발하부에 장착된 충격완화시스템으로 에너지 소비를 줄여 신진대사 활성화는 물론 피로도를 감소시켜준다. 그리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미드솔의 구조와 토로말린에서 나오는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미세근육까지 자극해 혈액순환 증진과통증을 완화시켜 피로회복을 돕는다.
이러한 사실이 세간에 알려지면서 워크랜드 기능성 콜크 건강신발에 대한 고객들의 찬사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오랫동안 허리통증, 소아마비, 관절염, 무좀,발냄새중풍,무지외반증,무릎통증,다리부종으로 고생했던 남녀노소 분들이 이 신발을 착용하고 난 뒤 건강이 매우 좋아졌다는 제품 체험후기가 워크랜드 회사에 쇄도하고 있다.

일반 시중에 널리 판매되는 기성화에 비해 다소 가격이 비싸지만 오래 신을 수 있고, 인체공학적인 건강신발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제품 구입 투자의 가치는 높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엔 대전광역시 동구 대동에 기능성 콜크 수제화 중부지사(지사장 노진호)가 오픈해 충청지역에서도 이 제품을 손쉽게 상담하고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노진호 중부지사장은“이제는 신발도 의류처럼 자신에 맞는 기능성과 패션을 겸비한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면서 “앞으로 우리 매장을 찾아오시면 정성을 다해 고객에 꼭 맞는 최상의 건강 신발을 찾아드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워크랜드의 장영동 대표는 “워크랜드 기능성 콜크 건강신발은 단순히 시중에서 판매되는 신발과는 전혀 품질이나 기능면에서 비교가 안될 만큼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면서“고객의 건강과 스타일을 꼼꼼히 체크해 고객에 맞는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문의: 워크랜드(본사: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46-27 201호, Tel:(02)2605-7510)
(중부지사:대전광역시 동구 용문로5(대동148-40) 대동오거리 대전대 방향,Tel:(042)274-4290,010-2939-4290)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