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_1295172302.jpg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가 민주당의 4대 무상복지 정책추진이 나라 살림을 거덜 낼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이회창 대표는 16일 대전 서구 둔산동의 한 웨딩홀에서 신년기자 간담회를 갖은 자리에서 "정당마다 대선주자들마다 앞 다퉈 복지공약을 쏟아내고 있다"며 "특히 민주당은 무상급식에서 시작해 무상의료, 무상보육, 무상교육, 심지어 무상주거까지 내걸어 가히 복지 쓰나미를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회창 대표는 "복지 포퓰리즘의 광풍으로 우리 국민들은 세금폭탄을 맞을 판"이라며 "복지확대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표를 얻기 위해 국가의 재정건전성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는 그야말로 무분별하고 무책임한 복지 확대는 나라를 거덜 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와 관련해서 이회창 대표는 "각 정당과 세력 간의 차별화해 투쟁력을 과시하고 의지와 결단과 노력을 다 했다. 과학벨트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다른 당의 눈치를 보지 않고, 결단과 의지 가지고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세종시 때는 충청권 안에만 아니라 전국에 다니면서 규탄행사 등 논리를 개발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세종시에 대한 공감을 만드는데 역할을 했다고 자부한다"며 "공약 이행한다는 점과 충청권 적지라고 본다. 이론적으로는 물론이고, 전 국민의 동의를 받으려고 철저하게 대처할 계획"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한대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