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은 24일 과학벨트 수정안과 관련“염홍철 대전시장의 앞뒤가 맞지않는 과학벨트 입장으로 시민들의 혼란만 야기시키고 있다.”며 일관적인 태도를 주문했다.

대전시당은 이날 염 시장의 민선5기 결산보고회에서“작금의 과학벨트 논란의 책임을 정치권에 전가하는 것은 참으로 편협하고 자기모순에 빠진 발언이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전시당은“과학벨트 수정안의 골자인 기초과학연구원(IBS)의 엑스포과학공원 입지 문제와 관련해 대전시장은 현물부담이 아니라고 했지만, 지난 13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정홍원 국무총리는 “정부 대전시와 IBS 엑스포공원 입지를 놓고 현물분담에 의견 접근되고 있는 상황”이라는 말로 현물부담을 직접 언급한 바 있다.“면서 “그럼에도 대전시는 ‘무상사용’, ‘정부에 금전적 혜택’ 등의 말로 현물부담 논란을 피해가려 하고, 성격이 다른 HD드라마타운까지 언급하면서까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행태를 보였다.”고 밝혔다.

대전시당은 “염 시장은 4대 원칙의 눈속임과 자기모순을 인정하고 시민들 앞에 당당하게 나와 진실을 밝혀야 한다.”면서 “스스로 제안한 것처럼 과연 과학벨트 수정안이 대전의 미래와 창조경제의 시너지를 위해 좋은지 나쁜지에 대한 토론에 당당히 나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