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도 일반및 특별회계 등 기타안건 13건,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

아산시의회(의장 김응규)는 지난 21일,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12일간의 회기로 본회의장에서 제165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1차 본회의시에는 『아산신도시가 겪고 있는 지금의 현실이다』라는 김진구 의원의 5분 발언에 이어 『철저한 대비로 장마와 풍수해를 최소화해야 합니다』라는 성시열의원의 5분 발언이 있었다.

이어 유선열 회계과장으로부터 2012회계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에 대한 제안 설명과, 유근봉 기획예산담당관으로부터 2012회계년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승인 제안 설명이 있었으며, 이를 심사하기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에 현인배 부의장, 김진구, 성시열, 심상복, 안장헌, 김영애 의원 6명을 위원으로 선임했다.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조례안 및 기타 안건심사로 총무복지위원회 11건, 산업건설위원회 2건등 각각 회부되어 24일 심사에 들어가며, 현안 및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이 6월 28일과 7월 1일 2일간에 걸쳐 있을 예정이며, 2012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 안 등은 25일부터 27일까지 각 상임위별로 심사에 들어간다.

김응규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제65회 도민체전에서 선전하신 선수단과 복기왕 아산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에게 노고를 치하하고 지금 우리의 경제가 침체되어 시민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을 대표하는 시의원과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시민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고민해 시민에게 위안을 주고 웃음을 줄 수 있는지를 함께 고민하고, 장마철에 재해예방과 시민들은 건강관리에 유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1차 본회의가 끝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회해 위원장에 김진구 의원, 부위원장에 안장헌 의원을 선출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