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고등학교 하키부가 전국종별하키대회에서 준우승의 쾌거를 이루었다.

이선애 감독과 이승권 코치가 이끄는 유성고 하키팀은 6월 8일부터 6월 16일까지 충북 제천시 청풍명월국제하키장에서 진행된 제56회 전국종별하키선수권대회 결승전서 강호 서울의 대원고를 맞아 접전 끝에 5:3으로 아쉽게 패해 준우승에 그쳤다. 유성고는 예선부터 박빙의 승부를 연출하며 강호들을 제압했다.

유성고는 8일 예선 1차전에서 부산전자공고를 맞아 6:3으로 승리하였고, 9일에는 경기도 성남고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하였다. 10일에는 강호 경남 김해고를 맞아 2:1로 패하였으나 조 2위로 4강에 진출하였다.

12일에 실시한 준결승전에서 홈팀인 충북 제천고를 맞아 전·후반 팽팽한 경기를 펼쳐 3:3으로 동점을 이루게 되어 연장전까지 하였으나 승부를 내지 못하여 페널티 슛아웃으로 2:1 승리를 안게 되어 결승진출을 하게 되었다.

13일 실시한 결승전에서는 최강 서울 대원고와 붙게 되었다. 그러나 12일 준결승전에서 연장전까지 치르는 혈전을 펼친 몸으로 12일 경기를 하지 않은 대원고와 결승전을 치르기는 역부족이었다. 강한 승부욕으로 최선을 다 하였으나 5:3으로 패해 준우승에 머무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래야 했다.

이선애 감독은 “이번 준우승은 지도자와 선수가 혼연일체가 돼 이룬 성과”라며 “이 기세를 몰아 전국체전에서도 기필코 상위입상해 대전시 목표달성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유성고 하키팀은 주장 김상운 선수가 우수상을 받는 영예도 안았다.

박찬승 유성고 교장은 “이번 준우승을 발판으로 전국체전에서는 최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선수의 기량도 높이고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