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골프학과가 지난달 31일까지 나흘간 제주 크라운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2013 관정배 대학대항 골프대회'에서 대학 아마 여자부 개인전 우승 및 우수 지도자상 등의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2013 관정배 대학대항 골프대회'는 전국 35개 대학에서 남녀 국가대표 선수를 비롯한 아마추어 및 프로선수 220여명이 출전한 가운데, 한국대학골프연맹이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크라운 컨트리클럽의 후원으로 열린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호서대는 대학 아마부 여자 개인전에서 최정인(3학년)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고, 여자 단체전에서는 최정인, 최다희(2학년), 정솔(1학년) 선수가 2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대학별 남, 녀, 프로, 아마선수 10명의 베스트 성적을 산출해 순위를 정하는 대학대항전에서 5위에 입상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어 다시 한 번 골프명문 대학으로 각인시켜 주었다.

또한 시상식에서는 조상우 감독(호서대 골프학과 학과장)이 대학골프 발전과 선수지도에 대한 공로로 한국대학골프연맹으로부터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조상우 감독은 “지난 학기부터 야간까지 실시해 오던 방과 후 골프지도를 통해 선수들의 기량이 좋아지고 있어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다. 1999년 학과가 처음 생긴 이래 성장기를 거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특성화된 골프 명문 대학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더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로서 호서대 골프학과는 2013년에 ‘2013 이븐데일CC배 전국대학 골프대회’ 프로부 여자 우승,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강산·1879 드림 투어 4차전‘ 우승에 이어 이번 대회도 우승을 하여 3승 기록을 세우게 됐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