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등 현장방문 점검

보령시의회(의장 김정원)는 지난 16일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오는 2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161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2013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등 방문의 건’과‘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처리하게 된다.

주요일정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도서지역을 포함한 관내 주요사업장 15개소를 방문한다.

시의회는 이날 현장방문을 통해 시민 및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업추진상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사업의 투자 효율성을 더욱 높이고 시민이 공감하는 활기찬 의정활동을 추진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 결과에 대해서는 오는 24일 제2차 본회의에서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집행부에 통보하여 개선토록 요구할 계획이다.

이어 23일에는 제출된 부의안건을 심사하는데 ▲보령시 시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3년도 제6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보령시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대행 민간위탁 동의안 ▲공유수면매립기본계획 반영에 따른 의견 청취의 건 등 5건으로 임시회 마지막날인 24일 최종 의결한다.

김정원 의장은 “이번 현장 확인으로 현재 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각종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 관리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임시회가 효율적으로 운영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령=손유덕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