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농혁신 등 각종 현안추진 보고 및 조례안 처리 예정

충남도의회(의장 이준우)는 5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동안 제262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기 주요 내용은 도의회 연간 회의 일수가 지금까지 총 120일 이내였던 것을 140일 이내로 확대하는 것이 주요 내용인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안’과 ‘충청남도 생명존중문화 조성 및 도민자살 예방에 관한 개정조례안’등 10건의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각 상임위원회별로 도정의 당면한 현안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고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과 향후 대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계획이다.

농수산경제위는 16일 농수산국으로부터 ‘3농역신 추진상황’과 경제통상실의 ‘신성장동력산업 육성 추진상황’ 등에 대한 현안 보고를 청취한다.

21일 문화복지위는 ‘보건환경연구원의 청사이전 계획’과 ‘제31회 전국연극제 추진상황’을 보고 받으며 행정자치위는 22일 ‘2013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현황’을 청취한다.

도정의 주요 사업현장에 대한 점검도 벌이는데 행자위에서는 안면도관광지 개발사업 현장을 농경위는 서천화력발전소와 공주시 의당면에 소재한 공주통합 RPC 등 현지방문을 통해 추진상황을 확인할 예정이다.

첫날인 14일은 조이환 의원(서천)이 세계흐름을 통해 본 충남농업 발전방안, 이광열 의원(아산)이 소규모 학교 활성화 대책, 박찬중 의원(금산)이 시·군 교육장 임명에 관한 문제점, 이도규 의원(서산)이 수도권 규제완화 등에 대해 5분 정책제언을 할 예정이다.
내포=김정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