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조례안 등 심의 예정

대전시 중구의회(의장 김병규)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중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7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5월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며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3일 회기결정의 건, 서진 의원의 대표발의로 건의하는 방법용CCTV 통신회선사용료 전액 시비 부담에 관한 건의안, 조덕수 의원의 대표발의로 건의하는 대전광역시 교육청 이전 촉구 건의안, 2012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휴회의 건 등을 의결 했다.

김병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봄철 건조기 산불예방 활동 등 각종 현안사업을 누수없이 추진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 집행 기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을 살펴보는 등 구민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구정을 구현하고 나아가 우리 중구 구민 모두가 더불어 잘살 수 있도록 가일층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14일에는 열리는 상임위원회별 주요 처리 안건으로는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충선)에서는 김택우 의원의 대표발의로 ‘국민체육진흥법’, ‘장애인복지법’,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전광역시 중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여가 선용과 건강증진등 장애인 생활체육 진흥에 기여할 수 있는 체육활동을 장려, 보호 및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목적으로 하는 대전광역시 중구 장애인 생활체육 진흥조례안 및 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받은 대전광역시 중구 한국족보박물관 운영 조례안 등 7건의 조례안을 심의 할 예정이다.

또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문제광)에서는 서진 의원의 대표발의로 ‘협동 조합기본법’에 따라 협동조합의 설립·운영을 지원하고 협동조합 생태계를 조성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서비스를 확충함으로써 건강한 지역공동체 구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전광역시 중구 협동조합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및 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받은 대전광역시 중구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15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심의한 조례안 등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한다.
김정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