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내라 청중인이여! -

청양중학교(교장 조국행)가 춘계 교내 스포츠 클럽대회를 개최하였다

2013학년도 충청남도교육청지정 ‘스포츠클럽 동아리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연구시범학교로 운영되고 있는 청양중학교는 전교생과 전 교원이 함께한 가운데 운동장과 체육관, 각 스포츠클럽동아리 활동장소(볼링장·탁구장·당구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축구, 탁구, 배드민턴, 볼링, 당구, 피구, 댄스, 등산 등을 스포츠클럽 동아리별 대항 방식으로 클럽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운동장과 체육관을 맘껏 누비고, 맘껏 소리치며 동아리별로 단합된 모습을 보였고, 담당 교사들도 학생들을 응원하며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동아리별 우승은 탁구 부문에선 1학년 복권준, 백동성, 2학년 유성민, 3학년 김인석 학생이 차지하였으며, 축구 부문의 우승은 김용태가 이끄는 슛돌이에게 돌아갔다.

배드민턴 부문에서는 1학년 김명호, 오진관 2학년 김도훈, 임재경 3학년 이효범, 유현수가 학년별 우승을 했으며, 당구 부문은 3학년 명민준 학생, 피구 부문에서는 김솔외 7명으로 구성된 A조,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2단 줄넘기 대회는 1학년 이선영 학생이 값진 우승을 거두었다.

추유림외 14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댄스 동아리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전교생 앞에서 멋지게 뽐내며 많은 갈채를 받았다.
오늘 기량을 맘껏 발휘한 친구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어 학생들은 다함께 기뻐하며 스포츠클럽 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학생 대표선수 김용태 학생은 “지나친 승부욕을 보인 학생들도 있었지만 클럽대회를 계기로 또래 친구들과 더욱 협동 단결하게 되었고, 순위를 떠나 전교생이 함께 어우러져 운동하는 것이 정말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청양=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