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외국인유학생생활체육대회가 대전서 개최된다.

대전광역시생활체육회에 따르면 국민생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생활체육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2013 외국인유학생생활체육대회’가 선정되어 2750만원의 기금을 지원받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시생활체육회는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1 외국인유학생 대전둘레산걷기대회, 2012 외국인유학생생활체육대회에서 각각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모사업 실적 및 시․도별 전국대회 개최 실적에 따라 공모신청 기회가 주어진 이번 공모사업에서 심사결과 최우선 순위으로 선정됐다.

우리나라에 온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부족한 생활체육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며, 각 시․도에서 공부하고 있는 모국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체육대회 및 레크레이션을 통한 화합의 장을 마련을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이번 사업은 2013년 9월중 1박 2일 동안 충남대학교 및 만인산 푸른학습원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전국의 외국인 유학생(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세환 사무처장은 "2013 외국인유학생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생활체육에서 소외될 수 있는 외국인유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통한 생활체육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종목 체험으로 한국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또한 외국인유학생들에게 대전의 친근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전달하여 대한민국 신 중심도시 대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