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칼텍스 후원, 장애우 가족을 위한 국립공원 바우처 프로그램 - 국립공원 자연해설과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생태탐방의자연해설중.JPG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목영규)는 지난 17일(금) 충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 소속 장애우 가족 16세대 40명을 대상으로 계룡산국립공원 바우처 프로그램 “미래세대 계룡산 생태탐방”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GS칼텍스 후원으로 운영된 본 프로그램은 계룡산 자연관찰로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자연해설, 자연물과 국립공원 캐릭터를 그려 만든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등의 자연체험과 공주석장리박물관 관람으로 우리의 역사를 이해하는 문화체험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 목영규 소장은 “앞으로도 자연체험의 기회가 적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의 자연과 문화체험을 연계,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속적 제공으로 프로그램 참여자가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외계층을위한생태탐방.JPG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는 2011년 상반기 중 다문화가족 및 장애우를 대상으로 7회 320명에 대하여 바우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직접 찾아가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문의 및 후원을 원하는 기업 및 단체는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 (담당자 김 훈 042-825-3002)로 문의하면 된다.

/한대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