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대전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드래곤보트 대회가 갑천 수상스포츠 체험장에서 개최된다.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시카누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드래곤보트 아카데미에 참여한 클럽들의 실력을 겨루는 대학 및 일반부 대항전으로 치러진다.

드래곤보트대회는 보통 한배에 12명, 22명이 탑승해 북잡이(고수)의 북소리에 맞춰 팀원들의 일사분란한 단합력으로 스피드를 겨루는 경기다.

드래곤보트는 지난 1976년 홍콩에서 중국전통 축제로 내려오던 배를 현대적 감각에 맞춰 스포츠 종목으로 발전시켰다.

이번 대회는 국가기록원, 대전시청, 시설관리공단 및 구청 등 공공기관 9개팀, 카이스트, 충남대, 혜천대 등 9개 대학 15개팀, 연구기관 및 기업체 3팀 등 총 30개팀이 참가해 화합과 협동심을 겨룬다.

200미터 토너먼트 형식으로 힘찬 레이스가 펼쳐질 갑천 일대는 용들의 물결, 용들의 결전장이 돼 장관을 이룰 예정이다.

오전 9시 1차 예선을 시작으로 오후 3시부터 펼쳐질 결승경기까지 28일 내내 갑천 엑스포 수상공원에서 화려하고 역동적인 드래곤보트 경기모습을 시민 누구나 관전할 수 있다.

대전시는 힘차게 노젓기를 시작한 이번 대회를 통해 학교와 직장별 동호인 클럽 활동의 활성화로 수상레포츠의 저변 확대는 물론, 내년 5월에 있을 드래곤보트 페스티벌을 내실 있게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