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에서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 유산을 지키고 알기기 위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재와 함께하는“대전산성축제”를 20일, 계족산성(사적 제355호)과 장동산림욕장 일원에서,“택견한마당”을 21일 오후 3시부터 한밭수목원 잔디공원(엑스포 남문광장 자전거 대여점 앞)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대전산성축제”는 ‘계족산성 트레킹’을 시작으로, 5가지 ‘산성체험활동’, ‘봉화재현행사’, ‘마당극’, ‘진도북놀이 공연’, ‘산성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의 첫 프로그램인 계족산성 트레킹은 오전 8시 가양 비래공원 약수터에서 출발하는 코스와 오전 10시 장동산림욕장에서 출발하는 두 코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 참가희망자의 편의를 위해서 오전 9시 대전시청 앞에서 장동산림욕장으로 이동하는 버스 편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무형문화유산 택견(중요무형문화재 제76호)의 다양한 모습을 접할 수 있는 ‘택견 한마당’행사에서는 ‘웃대아랫대 택견 대련’, ‘본때뵈기’, ‘막뵈기’ 등 택견의 화려한 기술을 볼 수 있는 공연과 더불어 참가자들이 함께 배울 수 있는 택견 생활체조도 실시될 예정이다

대전시에서는 앞으로도 우리의 문화재의 활용을 통한 우리의 소중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